금곡교회
교회개요

어두웠던 일제 강점기가 끝난 후 우리나라에 해방이 찾아 왔고, 그로부터 2년후인 1947년 8월 15일 동막의 우상순씨 사가에서 4명이 모여 예배를 드림으로 금곡교회가 시작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70여년의 세월이 흘렀고, 지금은 매주 평균 장년 출석 기준으로 천여명이 모이는 교회가 되었습니다.

일찍이 주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작은 겨자씨가 심겨졌을때는 별로 사람들의 눈에 띄지도 않았지만,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그 겨자씨에서 싹이터서 자라난 나무의 혜택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는 놀랍습니다. 금곡교회의 지난날은 그렇게 흘러왔고, 앞으로도 금곡교회는 한결같은 모습으로 주님 오시는 날을 맞이 할 것입니다.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동측에 소속된 교회입니다. 사랑으로 역사하는 교회라는 표어아래 주님이 주인 되시는 주님의 몸된 교회를 지향하는 교회입니다.

교회목표

1) 말씀으로 교육하는 교회
2) 열심히 전도하는 교회
3) 사랑으로 헌신하는 교회
4) 섬김으로 봉사하는 교회

금곡교회는 교회가 속한 지역을 섬기기 원하고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온 세상에 가득하게 될 그날을 위한 비전과 꿈을 가지고 복음을 땅끝까지 증거하는 교회입니다.
교회학교의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하나님 나라의 비전과 꿈을 심어줌으로 이 세상에 영향력을 미치는 젊은이들이 되도록 교육에 관심과 힘을 모으는 교회입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사릉로 34번길 14 | 전화번호 031-591-0074 팩스 031-591-0220